모금 소식

(후기등록) 조금 느려도, 끝까지 도전할 거예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천복지재단 댓글 0건 조회 645회 작성일 22-06-15 19:23

본문

시현님께서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에 합격하셨습니다!

모금된 금액에 맞추어, 시현님께서 준비하고 계시던 바리스타 자격을 이번에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시현님의 감사 인사와 모금 후기 바로보기 클릭!


-----------------------------------



제가 만든 빵을 보고 선생님과 친구들이 놀라던 순간을 잊을 수 없어요.”


벌써 오래 전, 초등학교 때의 기억이지만, 그날을 떠올리는 시현님의 표정이 환해집니다. 늘 친구들보다 느리고 어려운 것이 많아 점점 위축되어가던 마음에 밝고 따스한 빛이 비친 순간이었습니다. 3이 된 지금까지도 일주일에 2, 오전 잠깐의 시간이지만 복지관에 가서 빵을 만드는 시간이 시현님에게는 가장 행복한 시간입니다. 빵을 배울 때에는 이미 제빵사가 된 것 같다며, 늘 그 시간을 늘 손꼽아 기다립니다. 

 


금손 시현님이 만들어낼 건강하고 맛있는 빵


시현님은 인지능력이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조금 낮고(지적장애 3) 그래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거나 소통하는 것은 조금 힘이 듭니다. 하지만 레고,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등 손으로 해야 하는 꼼꼼하고 세밀한 작업은 잘 해내는 금손입니다. 그래서 말을 할 필요 없이, 손으로 꼼꼼하게 작업해야 하는 제빵사가 되어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어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시현님의 소중한 꿈입니다.

 

dc63df3fc501238cc92f8d43a0761ad3_1655288522_47.jpeg

 

장애가 있는데 제빵사가 어떻게 될 수 있나요?”


시현님의 꿈을 듣는 사람들이 무심코 던지는 질문입니다.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시현님은 제빵사가 되기 위해 남들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차근차근, 어려운 것들은 될 때까지 반복하려 합니다. 태어나서 지금껏 곁을 지켜주신 어머니의 도움과 격려로 용기를 내봅니다. 시현님의 손재주를 눈여겨보시고 칭찬해주신 많은 분들의 응원도 큰 힘이 됩니다.

 


제대로, 열심히 배워보고 싶어요.


그러자면 지금처럼 잠깐의 취미 수준 프로그램이 아니라 좀 더 집중적인 전문 교육과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드는 비용은 현재 생계급여로 세 식구가 빠듯하게 생활하고 있는 시현님 가정에 너무 큰 부담입니다. 어머니께서 홀로 시현님을 돌보느라 일하기도 어려운데다 생활비 등을 위해 받은 대출을 생각하면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제빵사가 되고 싶다고 희망에 차 있는 시현님이 채 도전해보지도 못하고 그 꿈을 접게 하는 것은 아닐지 어머니의 마음은 자꾸 무거워집니다.

 


꿈을 향한 첫 도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시현님에게 제빵사라는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맛있는 빵을 통해 세상 속 사람들과 만나며 더불어 신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시현님이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모아주신 정성은 시현님을 위한 전문 제빵교육과정 등록비와 자격시험 접수비로 사용하겠습니다. 빵 향기처럼 달콤하고 따스한 여러분의 정성과 응원을 기다립니다.


dc63df3fc501238cc92f8d43a0761ad3_1655288438_85.JPG

 

해피빈 바로가기>>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5044?redirectYN=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