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소식

15살에 일찍 어른이 되어 절망했었지만, 이제 다시 일어섭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천복지재단 댓글 0건 조회 213회 작성일 23-03-24 17:06

본문

  • 15살에 너무 일찍 어른이 되었고, 절망 속에 살았습니다.
    부모님의 이혼, 아버지의 사망.. 초등학생이었던 저에게 꽤 충격적인 일이었습니다. 충격이 가시기도 전 15살에 독립하여 홀로 생계를 책임져야 했습니다. 부모님과 사이가 좋지 않아 도망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연락도 두절한 채 말입니다.
    어린 나이 생활전선의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먹지도, 잘 수도 없다는 현실에 일을 손에서 놓지 않고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행동을 반복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10년 전 친어머니가 제 명의를 도용하여 고액 체납자가 되었습니다. 제 의견은 묻지도 동의를 구하지도 않고 말입니다.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없는 현실에서도 어떻게든 살아보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신용이 생명인 현대사회에서도 체납자로서 정상적인 경제활동, 구직활동에 제약받고 전례 없던 코로나 팬데믹 상황까지 억울한 채무자의 삶에 지쳐 모든 것을 포기하려 했습니다.
    5b85c4c26cfc64fe8def5b49a8704a97_1679644981_16.png
  •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형광등을 교체하고 계신 종현님>

  • 하지만 희망을 찾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늘은 아직 저를 포기하지 않았는지 도움의 손길에 조건부 수급자로 선정되어 현재 자활근로를 하며 조금씩 삶의 희망을 찾고자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전기, 인테리어 분야 기술을 익혀 스스로 일어서고 싶습니다. 새로운 일을 배우는 것이 정말 즐겁고, 전문가로 성장하여 저의 사업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억울한 채무, 가족과의 단절, 삶의 무기력함 등 삶을 포기하고 싶을 때 건강도 함께 잃었고, 특히 10개 이상의 치아를 잃었습니다. 음식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어 먹는 게 꺼려지고, 무리해서 먹으려 하면 발치한 부위에 함몰과 통증이 심해 치아 상태가 더욱 나빠지는 상황입니다. 음식을 제대로 먹을 수 없어 끼니를 자주 거르다 보니 건강도 나빠져 우울증을 동반한 불안증세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혹여나 없는 치아가 되려 괴리감을 느낄까 하는 걱정에 사람과의 관계 형성에도 소홀해져 정말 저 혼자 이 세상에 남겨진 느낌이 있습니다.
    5b85c4c26cfc64fe8def5b49a8704a97_1679645053_25.png
    <각오를 다지고 계신 종현님>

  • 무엇보다 시급한 치과 치료, 그리고 마음의 치료.
    치아를 살릴 수 있는 치료는 이제 불가능해 발치한 상태에 따라 양쪽 위아래 어금니, 송곳니를 브릿지 또는 임플란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치과 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음식도 편하게 먹을 수 있고 건강도 좋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리적인 치료가 끝나게 되면 그동안 마음속에 있던 병을 치료하기 위한 심리치료도 병행하려 합니다. 심리치료까지 병행하게 되면 이전의 '나'는 지우고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치료가 끝나는 동시에 자활근로사업에서 벗어나 창업에 초점을 두어 참여자가 아닌 대표자로 시작되는 인생을 살아갈 것입니다. 또한 생각의 전환을 하는 계기가 되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절망보단 희망을 눈앞에 두고 싶습니다.

  • 종현님의 내일을 위해 함께 응원해주세요!
    종현님은 절망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결국 다시 일어서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분입니다.
    비록 여전히 채무와 건강으로 당장의 생활은 어렵지만 새로운 '나'로 태어나길 간절히 소망하고 계십니다.

    현재는 취업 또는 창업을 목표로 자활사업에 참여하면서 그동안에 익힌 기술을 정리하고 계십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서 조금씩 마음을 모아주신다면 가장 시급한 치과 치료부터 시작해서 건강을 되찾고,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함께 돕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치료비 사용 계획
    치아 상악은 총 6개의 브릿지 형식의 보철 치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만성치주염이 있어 문제가 되는 치아는 이미 발치하였습니다. 하악의 경우 골소실이 심하여 인공뼈이식술을 사용하여 3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려고 합니다. 치료기간은 약 10개월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총 비용은 대략 753만원으로 예상하며, 그 중에 650만원을 모금합니다. 나머지 100만원은 우천복지재단에서 직접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해피빈 모금함 바로가기 클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